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감리교시국대책위] 12.28 일본군 위안부 합의를 규탄하는 감리교시국기도회 다녀왔습니다.

화, 2016/02/02- 11:51 익명 (미확인) 에 의해 제출됨
관련 개인/그룹
지역

지난 2월 1일(월) 12.28 일본군 위안부 합의를 규탄하는 감리교 시국기도회 '완전무효'가 종로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 인근에서 열렸습니다 . 감리교시국대책위에서 주관한 이번 기도회엔 소녀상을 지키는 대학생과 감리교 사회단체, 교회 등 7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ws1.JPG


작년 12월 28일. 외교부는 피해당사자와 어떠한 합의도 없이 국민 여론과 정서를 무시하고 굴욕적인 한일협약을 맺었습니다. 외교부는 "괄목할만한 성과"라며 눈가리고 아웅하는 상황이지만, 어찌 하늘을 손바닥으로 가릴 수 있을까요? 이번 한일협약의 내용과 수준은 역사적으로 한발자국도 진보하지 못한, 오히려 권력유지를 위해 자국민을 희생시켜왔던 파렴치한 역사적 과오를 반복했습니다.


ws2.JPG


역사에 대한 예의. 인간에 대한 예의를 모르는 이들에게 부끄러움을 알려주기 위해 나선 이들이 있습니다. 한국 대학생들은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를 위한 대학생 대책위원회'(이하 위안부 대학생 대책위)를 구성하고 작년 12월 30일부터 소녀상 앞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시국기도회는 위안부 대학생 대책위에 참여하고 있는 대안대학 '청춘의 지성' 학생들과 함께했습니다.


ws3-1.jpg

<오프닝 공연 - 청년외침>


ws4.JPG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기도 - 임하나 회장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여학생회)>


ws5.JPG

<12.28 합의 무효를 위한 기도 - 노혜민 목사 (NCCK 화해통일위원회 부장)


ws6.JPG

<현장의 증언 - 청춘의 지성>


ws7.jpg

<특송 - 평화산책>


ws8.JPG

<그리스도인의 응답 - 홍보연 목사 (맑은샘교회)>


ws9.JPG

<파송과 축도 - 조화순 목사>


ws10.JPG


이날 드려진 헌금은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를 위한 대학생 대책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ws11.jpg


ws12.JPG


ws13.JPG


ws14.jpg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