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공무원 연금 개혁 관련 뉴스

월, 2014/10/27- 07:34 익명 (미확인) 에 의해 제출됨
관련 개인/그룹
지역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서울신문] 與, 공무원연금 '소득재분배 조항' 추가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1027004008


 


새누리당이 ‘하후상박’(下厚上薄) 구조를 충분히 반영하고 ‘소득재분배 기능’을 가미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이번 주 내에 김무성 대표 명의로 대표발의하기로 했다.

당 ‘공무원연금 제도개혁 태스크포스(TF)’는 26일 비공개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개혁안을 입법안에 담기로 했다. 성안된 법안은 27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보고된 뒤 오는 29일 전에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중앙일보] [서소문 포럼] 공무원연금 개혁은 정권을 거는 모험


 


http://joongang.joins.com/article/aid/2014/10/27/15803970.html?cloc=olink|article|default


 


박근혜 정권이 추진하는 공무원연금 수술은 정권을 말아먹는 자해 행위일 수 있습니다. 연금 개혁이 실패하면 정권의 작동은 시나브로 중지될 겁니다. 대통령의 말은 공무원 사회부터 먹히지 않게 됩니다.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책임 전가에 바빠지겠죠. 대통령은 우습게 보이고 집권 3년도 안 돼 레임덕에 시달릴 게 불 보듯 환합니다. 개혁이 성공하더라도 정권 재창출에 도움이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세상에 못할 일이 줬다 뺏는 거 아니겠습니까. 받은 혜택은 잊어도 뺏긴 기억은 오래 가는 법입니다. 그래서 연금 개혁을 주도하는 정권은 재임에 실패하곤 합니다. 2005년 독일 총선에서 앙겔라 메르켈에게 정권을 빼앗긴 게르하르트 슈뢰더 총리가 그런 경우입니다.


 



 


저작자 표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