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실행위원회
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토론회 개최
▪ 수 신 : 각 언론사
▪ 발 신 : 서울시 원전하나줄이 실행위원회 생산분과
▪ 제 목 : 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토론회 개최
취재요청서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실행위원회, 김현미 국회의원, 김제남 국회의원 공동으로 ‘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주제로 공개토론
2014.12.22.(월) 오후1시30분~3시30분 국회의원회관 2세미나실
“우리나라 RPS제도 점검과 개선방향, 서울형FIT제도소개 태양광발전활성화 방안 등 논의
김현미 국회의원, 김제남 국회의원, 산업계, 전문가, 시민단체 등 참석”
❍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실행위원회, 김현미 국회의원, 김제남 국회의원은 ‘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이라는 주제로 공동으로 공개토론회를 12월22일(월) 진행한다.
❍ 최근,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책이 2기를 맞이하면서 자연에너지를 생산하는 태양광발전과 신재생에너지산업에 대한 언론과 전 국민의 관심이 고조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미 많은 나라는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보급과 확산을 위해 RPS제도의 보완책으로 FIT제도를 병행하고 있다.
❍ 이번 공개토론회는 사회적인 변화를 바탕으로 “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주제발표에 이은 정부, 산업계,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토론을 통해 제시된 의견은 정부에 적극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 행사를 공동으로 마련한 김현미 국회의원, 김제남 국회의원의 인사말에 이어 이성호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가 ‘우리나라 RPS제도점검과 개선방향’ 강병식 우리동네햇빛발전협동조합 사무국장이 ‘소형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토론은 좌장을 맡은 최승국 원전하나줄이기 실행위원회 생산분과 위원장의 진행으로 김태호 에너지나눔과평화 사무총장, 이유진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위원, 권민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 신성룡 KC코트렐 상무, 산업부와 기재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침체된 태양광산업이 활성화되고 신재생에너지정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취재, 홍보를 부탁드린다.
문의 : 이세걸 서울환경연합 사무처장
(02-735-7000/ 010-8315-0617)
취재요청서_12월22일 태양광발전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토론회 개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