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주간소식] 123호: 당을 당답게, 시리자, 서울의 밤, 풍납토성, 서울역고가, 현대차, 가든파이브

목, 2015/02/05- 13:30 익명 (미확인) 에 의해 제출됨
관련 개인/그룹
지역

노동당 서울시당 주간 소식

123(2015.2.5)


[위원장 칼럼] 기본에 충실하면서, 당을 당답게 만들겠습니다.


막 순화동 농성천막에서 나섰습니다. 그동안 농성 소식을 듣고 있었습니다. 높은 마천루가 쌓여가는 공사현장 담벼락에서 농성을 시작한 지 18일이 되어 갑니다. 당원 동지들도 아시겠지만 순화동 철거민 중에는 2009년 기가막힌 국가폭력의 희생자인 용산참사 당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사회의 폭력은, 좀 더 많은 이윤을 위한 자본주의의 탐욕은 우리 사회의 아픈 곳을 계속 찌르며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망루를 쌓지 않으면, 길거리에 천막을 세우지 않으면 그나마의 목소리도 들어주지 못하는 귀먹음의 사회입니다. 노동당은 이제까지와 같이 이 목소리들을 더 키우는 역할부터 할 것입니다. 서울시당은 스피커를 자임하겠습니다. 당원 동지들에게 좀 더 많은 이야기들을 전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겠습니다.


당직선거를 마치고 곧바로 가든파이브에 현대백화점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위법적 정책에 대해 시민감사청구 준비를 했습니다. 작년 연말,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감사청구 명단을 정리하고 그 밑에 가든파이브 입점상인들, 문정동 로데오거리 상가 상인들의 서명을 추가했습니다. 함께 감사에 참여한 상인들께서 감사청구에 함께 해주신 당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해달라 했습니다. 저 역시 감사합니다.


몇 가지 약속을 드려야 겠습니다. 첫번째는 당원들에게 꾸준히 말을 걸겠다는 것입니다. 가장 사소하게는 매주 주간소식을 통해서 그 사이 서울시당이 고민하고 있는 내용들을 사무처 동지들을 대신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단순히 사업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주요한 당내외 쟁점에 대해서도 가감없이 당원동지들에게 말을 걸고 이야기를 듣겠습니다. 두번째는 당원들과 발을 맞추는 사업을 만들겠습니다. 서울시당만 달려가는 사업이 아니라 하나의 사업이라도 함께 발을 맞춰 갈 수 있도록 고민하고 집행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각각 당원들의 자리에 주목해서 일상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사업들을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세번째는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 내외부 정세가 어수선하지만 당내 최대 당부로서 서울시당은 당원교육의 정례화, 정치학교, 정책학교 등 연간단위 스케줄을 잡아 예측가능한 당의 골간 사업을 만들겠습니다. 당을 당답게 만드는 것에서, 제가 선거과정을 통해 약속했던 노동당 노선이 구체적으로 드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즐겁게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첫번째 서울시당 운영위원회가 열릴 예정이고, 3월 말에는 서울시당대의원대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매주 다양한 고민들과 이야기로 당원들께 말을 걸겠습니다감사합니다.


[교육] 더 시리자 임팩트: 도래하는 희망

o 13피 전략입니다. 시리자와 치프라스를 다룬 <선 위의 희망>이라는 영화를 보고, 해외 좌파 전문가 장석준 님의 강연도 듣고, 노동당의 김상철, 김민하, 장석준 님이 대담하는 걸 구경도 할 수 있습니다. 광도 없고, 띠도 없고, 새도 없는 노동당서울특별시당에서 주최하는 행사고요, 오실 때 피 한 장씩 준비하세요. 이제 피 10개만 더 모으면 납니다.

o 자세히 보기: http://seoul.laborparty.kr/575


[서울적록포럼] 서울의 밤

o 벌써 4번째 적록포럼입니다. 이번 주제는 서울의 밤입니다.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지탱하고 있는 기반은 무엇일까요? 사회적·생태적 기반과 더불어 서울의 밤을 지탱하고 있는 노동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금요일 저녁 7, 신촌 체화당에서 합니다.

o 자세히 보기: http://seoullabor.tistory.com/577


[논평·보도자료]


o [논평] 풍납토성 복원을 둘러싼 갈등, 주민과 복원원칙의 차원에서 풀어야 한다(링크)

o [논평] ‘첫 단추’ 잘못 꿰 서울역고가, 그대로 추진하겠다는 서울시(링크)

o [논평] 현대차 115층 빌딩 건축계획, 2의 롯데월드 사태 될 수 있다(링크)

o [보도자료] 가든파이브 현대백화점아웃렛 유치, 시민감사 접수했습니다(링크)


간추린 일정


날짜

일정

2/5

()


2/6

()

19:00 [서울] 4차 서울적록포럼: 서울의 밤 @ 카페 체화당

2/7

()


2/8

()


2/9

()

19:30 [서울] 61차 운영위원회 @ 노동당사

2/10

()

19:00 [서울] 더 시리자 임팩트: 도래하는 희망 @ 노동당사

2/11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