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주간소식] 126호:정기대의원대회, 당원사업 정례화, 다른서울 기획사업, 더 시리자 임팩트, 고 박은지 부대표 추모식, 세종호텔 특급주점, 서울시 대중교통 기본조례

수, 2015/03/04- 16:30 익명 (미확인) 에 의해 제출됨
관련 개인/그룹
지역

노동당 서울시당 주간 소식

126호(2015.3.4.)

[위원장 칼럼] 29일 대의원대회를 기억해주세요


3월은 때 아닌 비와 갑작스런 꽃샘 추위로 시작했습니다. 서울시당도 2번째 운영위원회를 거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시도했던 상가임차인상담소 사업은 몇몇 당협과 함께 공동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학을 한 3월부터 운동회 등의 일정이 있는 5월까지는 인조잔디의 납 검출 문제를 본격적으로 제기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작년까지의 사업을 평가하고, 올 해 새롭게 추진할 사업들과 예산 등을 다루는 정기대의원대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 당규에 따르면, 대의원대회는 “서울시당의 최고의결기관"이면서 서울시당의 규약 제정이나 개정, 예산과 결산의 심의와 의결, 서울시당 주요 정책과 사업에 대한 심의 의결 등을 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대의원대회를 통해서 서울시당은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그에 따라 당연히 연간 사업을 잡고 있는데 크게 두 가지 분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당원사업 정례화>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그동안 당의 사업이 안정적이지 못하고 그러다 보니 급작스러운 일정을 내놓다 보니 당원들이 당 사업에 참여하고 싶어도 제대로 참여할 수 없었다는 반성에서 나왔습니다. 다시 세 가지 세부사업으로 나눠서, 성평등교육과 장애인지교육 등을 매월 셋째주 목요일로 정례화해서 실시하는 ‘의무교육', 당내민주주의와 당직에 대한 이해, 그리고 회의 규칙 등과 당 강령과 역사를 다루는 상 하반기 ‘정치학교', 그리고 지역사업에 있어 의제 중심의 개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하반기에 실시하게 될 ‘정책학교'가 그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다른서울 기획사업>으로 이름 붙인 부분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해왔던 상가임차인상담소를, 지역을 확대해서 추진하는 것과 버스공영제 사업단을 구성해서 노동조합과 이용자가 함께 하는 공영제 운동을 벌려 나가는 것, 마지막으로 참여예산제나 마을공동체 사업에 ‘노동 의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수 의제들을 자리 잡도록 하는 것 등 세 가지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시당에서는 이외에도 서울적록포럼이나, 가든파이브, 뉴타운재개발 해제 등과 같이 기존에 해왔던 사업들도 일상사업으로 배치해 꾸준히 추진해나갈 것입니다.

제가 당원께 부탁드리는 부분은, 이런 서울시당의 사업이 서울시당 사무처만으로, 각 당협 위원장들 만으로, 대의원대회에 참여하는 대의원들 만으로는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없을 것이라는 점을 알아 주십사 하는 겁니다. 그래서 조만간 공개하게 될 사업계획안을 꼼꼼하게 보시고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오는 29일에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대의원대회에 참관을 하시면서 의견을 개진해주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지역 차원에서 서울시당의 사업계획을 가지고 논의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봄 잘 맞으시고, 틈틈이 서울시당의 고민도 함께 나눠주세요. [끝]

[행사] 더 시리자 임팩트 - <선 위의 희망> 상영회

o 드디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금요일 저녁 7시, 불타는 금요일-불타는 시리자의 밤입니다.

● 순서
- 1부 <선 위의 희망 Hope On The Line> 상영회
- 2부 강연_ 그리스의 시리자 돌풍에 대한 브리핑 - 장석준
- 3부 특별대담_ 시리자가 한국 진보정치에 던지는 의미

김상철(서울시당 위원장), 김민하(미디어스 기자), 장석준(노동당 전 부대표)

- 공동기획/주최: 노동당 서울시당, 음기양조
- 자막제공: 전주국제영화제
- 포스터 캘리그라피: 신매력

[행사] 그대의 꿈, 우리가 이어가겠습니다 - 故박은지부대표 1주기 추모식

o “잇단 곤경과 좌절로 움츠러든 당에 젊고 밝은 활기를 불어넣던 소중한 동지, 박은지 부대표가 우리 곁을 떠나간지 어느 새 1년이 되어갑니다. ‘꿈을 공유하기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진보정치를 제대로 세우기 위해 동분서주했던 박은지동지를 기리며 1주기 추모행사와 추모 모임 구성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박은지 부대표를 기억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故박은지 부대표 1주기 추모식
- 일시 : 2015년 3월 8일(일) 오후 2시
- 장소 : 마석 모란공원

□ (가칭) 박은지를 추모하는 모임 발기인 모집
- 발기인 참여하기 : http://goo.gl/forms/bGjnXqeg3S
- 회비(1만원) 입금계좌 : 신한은행 110-361-372339 (김일웅)

[소식] 특급호텔 노동자들이 준비한 민주노조를 지키기 위한 세종호텔 특급주점

o “세종호텔은 박근혜 정부의 '노동시장 구조개혁' 정책을 선도적으로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확대와 강제퇴직 강요, 연봉제를 확대하며 저항하는 노동자들을 탄압하고 있습니다. 세종호텔 노동자들이 구조조정을 저지하고 민주노조를 지키려는 싸움에 지지와 연대를 보내주십시오. 후원계좌 신한은행 110-292-518564 김상진”

[당원소식]

o [진기훈] “대체 왜 운동movement을 하게 된 거죠?”(기사보기)

[논평·보도자료]

o
[논평] 2년마다 교통요금을 올린다는 서울시, 원가정보부터 공개하라-'서울특별시 대중교통 기본조례 개정조례안' 입법예고 부쳐(링크)

간추린
일정


날짜

일정

3/5

(목)

18:00 세종호텔노조 집회

3/6

(금)

19:00 더 시리자 임팩트:도래하는 희망

19:00 LGU+ SKB 고공농성 투쟁문화제

3/7

(토)

10:00 [은평] 운영위 및 총회준비 워크샵

14:00 [강북] 당원모임 <민중의집과 마을공동체>

14:00 삼성전자서비스노조 논현역-강남역 행진

14:00 세종호텔노조 특급주점 @ 갈월동 슘 ZUM

14:00 3.8 전국 여성노동자대회

15:00 삼성전자서비스노조 삼성전자 본사 앞 집회

3/8

(일)

故 박은지 부대표 추모행사

3/9

(월)

19:00 [마포] 운영위

19:30 [용산] 당원모임

3/10

(화)

3/11

(수)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64 한흥빌딩 2층

전화: 02-786-6655 / 팩스: 02-785-6644
이메일: [email protected]
계좌: 신한은행 100-028-565470 노동당서울특별시당


저작자 표시
비영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