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소식입니다. 서울시 대중교통요금인상안에 대해 공청회를 청구하는 서명전이 목표치의 40%인 2000명을 돌파했습니다(5월 18일 기준). 이번 서명운동이 성사될 경우, 서울시주민참여기본조례에 의한 최초의 시민청구 공청회가 열리게 됩니다. 노동당의 이름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낼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물심양면으로 함께해주신 당원들의 힘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대중교통요금인상에 반대하는 시민직접행동' 설명보기)
이제 남은 인원은 3000명입니다. 아직 한참 남은 것 같다고요? 당원여러분과 함께라면, 해낼 수 있습니다! 5월이 저물기 전에 5000명의 청구인을 만날 수 있도록, 당원 여러분께서 서명전에 함께 하실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나, 서울시당에서 진행하는 거리 서명전에 함께 해요!
서울시당은 5월 초순부터 1주일에 한 번 혹은 두 번씩 거리 서명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장소를 찾아 몸만 오시면 됩니다. 서명지와 피켓이 준비돼있으며, 서명전에 참여하기 위한 가이드라인(교육)도 제공해드릴테니까요.
아래는 향후 서명전 일정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예정)
[5월 22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혜화역 마로니에공원
[5월 24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홍대입구역 8번출구
[5월 27일 수요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강남역 10번출구
서명전에 오실 때 정확한 위치를 모르시는 경우, 아래 번호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010-9545-7959, 총무부장 백상진)
둘, 서명용지를 프린트해서 주변 서울시민들에게 서명을 받아주세요!
(▲ 직접 130여 서울시민의 서명을 받아온 김 모 당원님의 모습)
시간이 맞지 않아 서명전에 직접 참여하실 수 없어도 괜찮습니다. 아래에 첨부된 서명용지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프린트하신 후, 주변에 있는 서울시민들에게 서명운동의 취지를 설명하여 참여를 이끌어주세요. 서명이 완료된 서명용지는 당사로 방문해 직접 전달해주시거나, 팩스/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명용지의 하단에 주소와 팩스번호가 적혀있습니다. (1996년 5월 이전에 태어난 주민등록주소지상 서울시민만 참여가 가능하며, 세부주소까지 받아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주세요!)
서울시 교통요금인상안에 반대하는 시민직접행동 서명양식.pdf
셋, SNS, 메신저, 인터넷게시판, 커뮤니티를 통해 서명링크를 전파해주세요!
서명을 직접 받아서 보내주기도 힘드시다구요? 괜찮습니다! 이번 직접행동은 온라인 서명링크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 링크와 직접행동의 취지를 담은 짤막한 글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인터넷 게시판 등등등을 이용해 퍼날라주세요! 아래에 있는 예시글을 그대로 '복붙'하면 편리합니다~!
[짧은 예시글] - SNS, 메신저용
[노동당서울시당] 서울시 대중교통요금이 6월부터 오르는 걸 알고 계시나요? 시민의 힘으로 버스·지하철 요금인상 막기! 서울시 교통요금인상안에 대한 공청회의 청구인이 되어주세요. ●서명링크: https://goo.gl/Dz4htN
[긴 예시글] - 인터넷게시판, 커뮤니티용
<교통요금이 오르니 오금이 저리오>
<대중교통은 대중고통>
<시민의 힘으로 버스·지하철요금 인상을 막읍시다>
서울시가 늦어도 6월 중에 버스·지하철 기본요금을 150원~200원 인상한다고 합니다. 추가요금이 부과되는 기본거리도 10km에서 5km로 단축될 예정입니다. 이미 한 달 교통요금이 5만원을 훌쩍 넘어 10만원에 육박하는데, 이번 인상안이 통과된다면 정말 '요금 폭탄'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버스와 지하철 요금인상은 많은 시민들의 생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입니다. 실제로 며칠 전에는 서울시민의 80%가 교통요금인상에 반대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한국사회여론연구소). 그러나 서울시와 서울시의회는 이번 요금인상안을 의회에 상정한지 불과 1주일 만에 통과시켰습니다. 여론 수렴 과정은 충분하지 않았으며, 지난 요금인상 때 약속했던 원가 검증 등의 절차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노동당이 지난 5월 초부터 서울시 교통요금인상안을 반대하는 서명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민 5000명의 서명이 모이면 조례에 따른 ‘최초의’ 시민청구 공청회가 열릴 수 있습니다. 2주 만에 2000명의 서명이 모였고, 목표치의 40%를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서울시민이 나서고 있습니다. 교통요금인상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가장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길, 대중교통요금인상안 공청회 청구인 서명에 함께 해주세요! <서울시주민참여기본조례>의 청구인 자격에 따라 19세 이상의 서울시민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Q&A] 왜 개인정보를 요구하나요? 서울시민이 아니거나 19세 미만이면 참여할 수 없나요?
→ 이 서명운동은 단순한 ‘반대’를 표하는 것이 아니라, 서울시민이 직접 주민참여기본조례에 따른 공청회의 청구인이 되는 것입니다. 조례에 따른 청구인 자격이 제한되어 있고,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가 있기에 그에 맞추어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년월일과 주소 등의 기본정보는 서울시에 공청회를 청구하는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 서명참여하기: https://goo.gl/Dz4htN
● 서울시 교통요금인상안 문제점 총정리: seoul.laborparty.kr/655
(▲ 이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직접행동 홍보에 사용해주세요.)
마무리멘트/ 노동당 당원들과 시민의 힘으로, 서울시의 일방적인 교통요금인상안에 제동을 걸어봅시다! ♡.♡(간절한 마음) 무엇보다 아직 서명에 참여하지 않으신 당원들께도 지금바로 신속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제발~)
(서명링크 바로가기: https://goo.gl/Dz4htN)
댓글 달기